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두 번째 올림픽이자

내 인생에서 현장 직관할 수 있는 마지막 올림픽이 될 것 같은,

평창 동계올림픽을 보러 가기 위해서

강릉행 KTX를 예매했었다


내가 가려던 날짜가 무려 설 연휴 기간이라

아침 6시에 일어나 티켓 발권 오픈하자마자 마우스 광클로 얻어낸 KTX티켓 두 장!


드디어 내일이 D-Day 여서, 정확한 열차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코레일톡 어플을 들어가보았다

그런데!!!


다른 기기에서 발권하였거나

홈티켓으로 발권한 승차권입니다

기기변경을 하신 경우

철도고객센터(1544-7788)로

문의하시고, 홈티켓으로 발권하신 경우

인터넷에서 재발권 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잉!?

미리 확인 안했더라면 큰일날 뻔 했다

(사실 큰일은 나지 않는다

요즘은 예매가 안된 자리에 승객이 앉아있을 경우에만 승차권 확인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내가 예매한 자리에 내가 앉아있는다면 문제될 소지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1월달에 V10에서 V30으로 기변을 했는데

아마, 예매할 당시에는 V10을 사용 중이었고

예매 이후에 V30으로 기기변경을 한 것 같다


예매 자체는 PC에서 했는데 

스마트폰 티켓에 이런 일이 발생할 줄이야..


짜잔! 다시 내 티켓을 원상복구!

원상복구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안내에 나와있는대로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간단한 본인확인절차를 거친 후 바로 복구 해준다

1분도 걸리지 않는다


단, 코레일맴버쉽으로 예매를 하지 않았다면 

본인확인절차가 조금 더 번거로울 수도 있다


아무튼, 내일은 최민정 선수가 빼앗긴 메달을 금메달로 환원받길 바라며!!

평창! Go! G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