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에서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나오지 않을 때


애드센스 관련 첫 포스팅이다.


오래전에 방치해두었던 블로그를 다시 살리기 시작한게 작년 12월.

직장인이라 매일매일 대량의 포스팅을 올리는 것이 쉽지 않았다.

적어도 일주일에 두세번씩은 글을 올리고자 노력했다.


한 번은 다음 메인에 내 블로그 글이 올라가

엄청난 트래픽 유입과 페이지뷰를 기록했던 적이 있었다.


구글 애드센스는 일정 페이지뷰를 넘어가게 되면

"일치하는 콘텐츠"

라는 새로운 형식의 광고를 개제할 수 있게 된다.


내 블로그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개제할 수 있게된 시점이 바로

다음 메인에 글이 올라가 수천 페이지뷰를 기록한 그 날이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사진과 같이

내 블로그의 글과 광고글을 교묘하게 섞어 배치하여

클릭율을 높이거나 내 블로그의 다른 글로 트래픽이 유입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형태로

 많은 블로거들이 선호하는 형태의 광고다.


나도 물론 광고를 개제했고, 모든 것이 순조로운 줄로만 알았다.


하지만 어느 날부터 내 크롬 브라우저와 모바일 크롬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보이지 않게 되었다!


원래는 저 빈 공간에 광고가 들어가야한다.

신기하게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에는 광고가 잘 나왔다.


익스플로러에는 나오고 크롬에만 광고가 안나오면

크롬 유저들의 트래픽은 그대로 다 놓쳐버리는 것인가 싶어

이것저것 알아보기 시작했다.


애드센스의 도움말을 이용해 Ctrl + Shift + J 를 눌러보았다.

HTML초보라서 아니, HTML 문외한이라서 도통 무슨 말인지 알 수가 없다.

"Failed to ~" 를 보니 뭔가 문제가 있는 것 같았지만

해결할 수 없었다.


그렇게 몇날며칠을 허송세월하던 중..

한 포럼 게시판에서 크롬의 쿠키나 인터넷 사용기록이 많으면

광고 로딩이 잘 되지 않을 수 있다는 글을 보았다.

이럴수가!!

모든 크롬 브라우저에서 보이는게 아니라 내 PC와 스마트폰에서만 보이지 않는 것이었다니!


바로 실행에 옮겼다.

"도구 더보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해서 사용기록을 삭제할 수 있다.


첫 번째 체크박스, 인터넷 사용 기록은

공용 PC가 아닌 개인 PC에서는 삭제할 필요가 없다고 하여 남겨두었고

나머지 두 항목만 삭제하였다.


과연 광고가 잘 보일 것인지..?


유레카! 잘 나온다! ㅋㅋㅋㅋ

이런 신나는 일이 ㅋㅋ

일치하는 콘텐츠형 광고의 효과가 사실 미미하다고는 하지만

없는 것보다야 못할까.


아무튼 결론은,

크롬에서 광고가 나오지 않을 때는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해야한다는 것,

그리고 내 디바이스에서 광고가 보이지 않아도 다른 사람의 디바이스에서는 잘 보일 수 있다는 것

이상 두 가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