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글 보기]

2018/02/22 - [Category] - [평창동계올림픽] 강릉올림픽파크 갈 때 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팁!

2018/02/20 - [일상생활] - 평창동계올림픽 실제 현장 분위기 및 강릉 올림픽파크 이모저모!


쇼트트랙 경기 실제로 보면 이런 느낌!!! (시끄러움 주의)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아마 내 인생의 마지막 올림픽이 될 것 같은 느낌에

무려 1년전에 예매했던 올림픽 티켓들!

이 중에 일정변경으로 못 간 경기가 허다하지만 ㅠㅠ

그래도 액기스 중의 액기스 경기!

우리나라의 메달 획득이 유력한

남자 1000m와 여자 1500m 결승이 있는 2월 17일 쇼트트랙 경기를 직관하고 왔다


쇼트트랙 경기와 피켜스케이팅 경기가 열리는

강릉 아이스 아레나

요즘 트렌드에 맞는 이쁜 색깔로 잘 꾸며놓았다


왼쪽에도 사람이 많고


오른쪽에도 사람이 가득가득

메달 획득이 거의 확실한 종목이니만큼

전석 매진!!

다들 평창 올림픽 티켓 비싸다고 난리던데

우리나라에 참 잘사는 사람이 많구나


내가 앉은 자리의 경기장 뷰

나는 35만원 짜리 B석을 끊었다

자리는 랜덤배정이다

야구 예매하듯 특정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니다

그래도 탁 트인 것이 아주 멀지도 않고 경기 관람하기 괜찮았다


올림픽이 원래 이런건지 모르겠는데,

야구처럼 식전 행사가 없이 심판 소개 후 바로 시작한다

티켓에 7시 경기라고 되어 있으면 

그래도 이것저것 행사하고 한 7시 20분쯤 할줄 알았는데

그런거 없다

그냥 바로 시작!


스토어에서 산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인형과 함께 ㅋㅋ

수호랑은 올림픽 선수, 참가자, 관중을 보호한다는 '수호'의 의미와

강원도 정선아리랑과 호랑이의 '랑'을 따서 지은 것이라고 한다

뭔가.. 이름 지은 후에 막 같다 붙인거 같기도 하고 ㅋㅋㅋ

그래도 밴쿠버 동계올림픽 이눅슈크보다 귀엽고 정감있다!


마치 의식을 치뤄야할 것 같은 경건한 경기에 빠질 수 없는 맥주

피츠 맥주 355ml 인데 무려 4천원 ㅠㅠ

추후에 포스팅 하겠지만

올림픽 파크 내의 물가가 후덜덜하다 ㅠㅠ


역시나 너무도 비싼 치즈나쵸와 함께 ㅠㅠ


다른 경기는 다 필요 없고 결승전 경기 사진으로 바로 고고


본격적인 경기 전 선수들이 몸을 풀고 있는 모습


스마트폰에는 광학줌 기능이 없어서 확대해서 찍으면 화질이 이렇다 ㅠㅠ


결승 경기는 너무 긴장된 나머지

DSLR로 땡겨서 찍은 사진이 아쉽게도 없다 ㅠㅠ

이 사진은 준결승..? 준준결승..? 이었던 듯 ㅠㅠ



혹시나 500m 처럼 억울한 판정이 나오진 않을까 노심초사하면서 봤지만

이게 왠걸 ㅋㅋ

아예 논란의 소지를 만들지 않기 위해

바깥쪽으로 길게길게 타는 최민정 선수!!

나중에 뉴스를 보니 안 쪽으로 주행한 다른 선수들보다 한바퀴당 40m를 더 탔다고 한다 ㅋㅋ

그런데도 1등이라니! 금메달이라니!! ㅋㅋ

역시 전 종목 세계랭킹 1위의 위엄!!


하.. 씨.. 500m도 실격할 선수가 아닌데.. 

최민정 선수 1500m만 금메달 따서 너무나 아쉽 ㅠㅠ


그래도 당당히 포디움 시상대에 오른 최민정 선수를 보니 내가 다 뿌듯했다 !!


이 순간이 두번 째였어야할 최민정 선수 ㅠㅠ 너무 고생했어요 ㅠㅠ


과거따위 잊고 밝게 웃는 최민정 선수^-^ 너무 보기 좋다

몰랐는데, 저 선수들이 들고 있는 인형은

일반 스토어에 파는 인형과 다른 한정판 인형이라고 한다

이름하여, 장원급제 수호랑 인형!

갖고 싶다 ㅠㅠㅠㅠ

올림픽 우승을 마치 장원급제에 비교하여

어사화를 씌운 수호랑 인형을 선수들에게 주는데

일반인에게는 일정 수량만 판매했던 한정판 인형이라고 한다 ㅠㅠ


그래도 나는 우여곡절 끝에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을 하나씩 득템했으니 괜찮다 ㅎㅎ

이에 대한 포스팅도 추후 다시 하는걸로.. 

평창 올림픽.. 참 할 이야기가 많다 ㅎㅎ


그리고.. 

이 사진은..

무..문재인 대통령님!! 그리고 김정숙 여사님!!

잘.. 안보이시죠?


다시 한번 짠!

그..그래도 안보이시죠..?;;


카메라가 조금 더 고급기종이었더라면 좋았을 껄 ㅠㅠㅠㅠ

이렇게 밖에 찍지 못해서 넘나 아쉽다

그래도 대통령님 멀리서나마 봤으니

이번주는 로또나 사야지 ㅋㅋㅋㅋ

기승전로또!


댓글